본문 바로가기

실천과 기록/아이디어 제안 및 공모전

2022년 산림복지프로그램 공모전 참가 결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728x90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복권기금 녹색자금 운영, 산림복지전문가 등록·관리 및 교육 등

fowi.or.kr

 

 나는 아이디어 내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그것이 최선의 아이디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말이다. 이번에도 우연히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산림복지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었다. 한번쯤 일해보고 싶은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산림복지 분야이기 때문에 종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편인데, 운좋게 이 공모전을 알게 되었다.

 

 내가 제안한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숲 속에서 마음껏 멍을 때릴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요즘 청년들이 참 바쁘게 살지 않나? 물론 우리나라에서 바쁘게 살지 않는 계층이 없겠지만, 내가 청년에 속하다보니 왠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싶었다.

 

 서류심사에 참여하기 위해 프로그램 기획서를 제출한 결과, 운좋게도 통과하게 되었다. 그리고 면접심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영상을 셀프 촬영해서 공모전 담당자에게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나는 당연히 직접 가서 발표를 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코로나때문인지 요즘 공모전 트렌드가 많이 변했나보다. 

 

 오늘 결과가 나왔는데, 가까스로 장려상을 타게 되었다. 제목만 봐도 정말 유익하고 재밌을 것 같은 다른 작품들 속에 내 작품이 상을 타게 되었다니 정말 기분이 좋다. 시상식은 무려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진행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내가 대학을 졸업하고 세상이 참 많이 변했구나.

728x90